의성군, 2019 평생학습 강사 워크숍 개최
상태바
의성군, 2019 평생학습 강사 워크숍 개최
  • 정상현 기자
  • 승인 2019.12.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9일,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에서 지역 평생학습 강사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의성군 평생학습 강사 워크숍’을 개최해 지역 평생학습 발전의 닻을 올렸다.  

군은 평생학습도시로서 평생학습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자 조직성과 체계성을 갖추는 ‘의성 고유의 평생학습 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이에 해당 워크숍에서는 ‘배움을 즐기고 나누는 참(眞)한 학습공동체’를 위해 지역의 다양한 인적자원을 발굴·양성하는 ‘의성형 인적자원개발 통합 플랫폼’ 구축과 2020 의성군 평생학습사업을 안내 하고, 의성군평생학습 통합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강사등록 △수강신청 안내 등 강사들 간의 소통과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강사들은 “그간 지역 강사들의 교류 기회가 없어 강의 컨텐츠가 중복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는데, 이런 자리가 마련돼 주민들에게 좀 더 내실있는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워크숍을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그간 군민들에게 양질의 강의를 제공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의성’을 구축하는데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