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경기도 도서관 평가서 수상 이어져
상태바
의왕시, 경기도 도서관 평가서 수상 이어져
  • 신윤철 기자
  • 승인 2019.12.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의왕시가 최근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9년 공공도서관 평가’와 ‘2019년 작은도서관 정책평가’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9년 공공도서관 평가’는 공공도서관의 서비스 환경 개선 및 도민의 도서관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시한 평가로,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구분해 ▲도서관 활성화 ▲도 중점사업의 시·군 참여도 ▲공공도서관 이용자 만족도조사 결과 ▲시·군 도서관 특성화 서비스 정성평가 등을 진행했다.

의왕시는 올해 책과 함께 행복한 의왕시 조성을 위해 생활문화SOC사업으로 청계숲고운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독서와 놀이를 병행할 수 있는 책놀이터 3개소를 설치했다. 또한, 글로벌도서관에 생활 속 독서 공간인 ‘온동네 무인 책방’과 부곡스포츠센터에 북카페를 마련했다.

특히, 정보 약자인 다문화가정, 노인, 장애인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을 위한 다문화 독서교실 운영 및 다문화 서가를 조성했다.

아울러, 노인과 발달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야외에 ‘책 읽는 의왕 벚꽃도서관’을 운영하는 등 도서관 특성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의왕시는 ‘2019년 작은도서관 정책평가’에서 장려기관으로 선정됐다.

작은도서관 정책평가는 경기도 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와 시·군 정책의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진행된 평가로, 도정시책 참여도, 작은도서관 정책, 개별 작은 도서관 평가 및 지원, 작은도서관 역량 강화 등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및 정책 수립 시 활용을 위한 5개 영역 12개 세부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도서관 인프라 확충을 위해 공립 작은도서관 조성 및 리모델링 등을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으며,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