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의 우수성 전국에 알리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의 우수성 전국에 알리다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이용준 기자
  • 승인 2019.12.0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한 후 단체사진 촬영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가 운영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동네방네 프로젝트의 성과가 전국적으로 알려졌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세종시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세종시교육청이 3일 밝혔다.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은 올해로 3회재를 맞는 행사로, 우수 청소년 동아리 운영사례 발굴을 통한 사례보급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하는 전국단위 공모전으로, 세종시교육청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운영 중인 청소년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지난 9월 공모전에 출전했다.

이번에 수상의 영광을 안은 ‘세디데코’팀은 ‘세종을 디자인하는 데칼코마니’의 약자로 미술공예 영역에서 올해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동아리로, 단순 동아리활동을 뛰어넘어 관내 학교와 작은도서관에 벽화작업을 통한 재능기부, 대한민국 교육자치 컨퍼런스,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행사 참가하고 각종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연경 학생은 “내가 갖고 있던 재능을 나눌 수 있어 활동할 때마다 매번 보람을 느꼈고, 동네방네프로젝트의 가치인 배려·나눔·도전·책임·공동체의식을 배워나가며 스스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배움과 봉사를 많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디데코팀의 길잡이인 윤진이 교사는 “동네방네프로젝트는 마을을 기반으로 청소년이 배움을 스스로 기획·운영·평가하는 무학년제 프로젝트”라며, “이와 같은 세종시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 프로그램들이 교육공동체 주체로서 학생의 역할을 강화하고 자발적 참여를 통한 자기 주도적 삶의 역량을 강화하여 자발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