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단양군은 군청 민원실을 벗어나 직접 마을 곳곳을 찾아 각종 현장 민원에 대응하는 '현장민원처리봉사반'을 운영하며 소통행정을 실현해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가곡면 어의곡2리를 시작으로 현장민원처리봉사반을 운영해 총 8회, 764건의 생활민원을 접수 처리했다.

분야별 민원처리와 봉사활동은 △지적, 건축, 고충상담 등(66회) △법률상담(28건) △취업상담(39건) △소비자상담(98건) △농기계수리(45건) △한방진료(130건) △커트봉사(125건) △네일봉사(58건) △도로명주소 홍보(150건) △복지상담(25건) 등이다.

군은 올해 초 공무원, 법무사, 민간봉사자등 20명으로 봉사단을 꾸렸으며 지적, 건축, 법률상담, 취업상담, 소비자 상담, 농기계 수리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13개 분야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봉사반 활동에는 공직자와 민간봉사자들이 다수 참여해 민·관이 협력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지역 특성상 농업 종사자가 많아 바쁜 농사일로 평소 해결하지 못한 농기계수리, 미용 분야가 제일 인기가 많았으며 올해 처음 실시한 신규 분야인 네일, 복지민원도 상담인원이 많은 걸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현장민원처리봉사는 바쁜 농사일과 개인사정으로 평소 궁금했던 민원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내년에도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외지역 주민들로부터 군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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