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
[사진=S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목소리로 송금이 가능한 시대가 열린다.

27일 SK텔레콤은 NH농협은행 모바일 뱅킹 앱 ‘NH올원뱅크’에 인공지능(AI) ‘누구’를 탑재해 음성만으로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손으로 조작(터치)하지 않고 음성만으로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송금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금융권 최초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누구는 NH올원뱅크앱 내 메인 화면에서 음성과 터치로 이용할 수 있다.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송금과 메뉴 이동 등이다. 이용자가 "아리아, ○○에게 송금해줘"라고 하면 송금 서비스가 진행되고 "아리아, ○○메뉴 검색해줘"라고 하면 해당 메뉴로 이동하는 식이다.

SKT와 NH농협은행은 향후 NH농협은행 별도 모바일 뱅킹 앱인 ‘NH스마트뱅킹’ 에도 누구를 탑재할 예정이고 누구를 활용한 금융상담∙금융상품추천 등 추가 기능 도입도 준비 중이다.

이현아 SKT AI서비스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자와 ‘누구’ SDK를 공유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