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간 미세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분야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2개반(1개반 4명)을 운영하고, 민간단체 회원 중 자격증(기술) 보유자와 함께 민·관 합동으로 실시하여 환경점검의 신뢰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중소사업장에 대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는 비산먼지 다량 발생사업장과 자동차 정비업소 등 미세먼지를 발생하는 사업장 48개소를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 설치·운영 여부 ▲수도권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비상저감 조치내용 이행 여부 ▲환경오염물질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자가측정 이행 여부 ▲사업장 전반에 걸친 환경관리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엄중 조치하고, 운영일지 작성 미흡 등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행정지도를 할 계획이다.

향후 적발사항에 대해서는 언론매체 및 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환경점검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위반업체에 환경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줄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