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김현종 현대백화점 사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신임 김현종 현대백화점 사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패션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한섬이 2020년 현대백화점그룹 정기 사장단 인사에서 빛을 봤다. 김형종 한섬 대표이사 사장이 현대백화점 사장으로, 김민덕 한섬 부사장도 사장으로 내정됐다.

반면에 이동호 현대백화점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 김화응 현대리바트 사장이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이 부회장은 향후 상근 상담역을 맡아 그룹의 조언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5일 정기 사장단 인사를 2020년 1월 1일부로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장단 인사에서 변화는 총 3명이다. 각각 김형종 한섬 대표이사 사장이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사장으로, 윤기철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장 부사장이 현대리바트 대표이사 사장으로, 김민덕 한섬 경영지원본부장 겸 관리담당 부사장이 한섬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발탁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50년대생 경영진의 오랜 관록과 경륜을 통해 회사 성장과 사업 안정화를 이뤄왔다면 앞으로는 새로운 경영 트렌드 변화에 보다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60년대생 젊은 경영진을 전면에 포진시켜, 미래를 대비하고 지속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후속 정기 임원 인사는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신임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왼쪽)과 김민덕 한섬 사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신임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왼쪽)과 김민덕 한섬 사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신임 사장단 주요 약력은 다음과 같다.

△ 김형종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사장

① 나 이 : 59세 (1960년생)

② 최종학력 :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③ 현 직책 : 한섬 대표이사 사장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1985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한 뒤, 현대백화점 목동점장, 상품본부장을 거쳐 지난 2012년부터 한섬 대표이사직을 맡아왔다.

△ 윤기철 현대리바트 대표이사 사장

① 나 이 : 57세 (1962년생)

② 최종학력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③ 현 직 책 :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장(부사장)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은 1989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했으며, 기획조정본부 경영개선팀장과 기획담당, 목동점장을 거쳤으며, 현재는 경영지원본부장 부사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 김민덕 한섬 대표이사 사장

① 나 이 : 52세 (1967년생)

② 최종학력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③ 현 직 책 : 한섬 경영지원본부장 겸 관리담당 부사장

김민덕 한섬 사장은 1990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해 기획조정본부 경영관리팀장과 경영전략 및 지원담당 등을 거친 기획 및 재무통으로, 2017년 한섬으로 이동해 경영지원본부장 겸 관리담당 부사장을 맡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