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송도에 6차산업 제품 상설전시관 개소
상태바
인천시, 송도에 6차산업 제품 상설전시관 개소
  • 신윤철 기자
  • 승인 2019.11.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지난 10월 청라지역에 인천 6차산업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안테나숍 3호점을 개점한 데 이어 14일 송도 미추홀타워 뷰티융합센터(1층) 내에 인천 6차산업 인증 경영체에서 생산한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상설전시관을 개소하고 미추홀타워 로비에서는 ‘미니안테나숍 기획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 6차산업 인증 경영체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을 상시 전시하는 상설전시관을 송도에 마련하여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도시민에게 인천 6차산업 제품을 알림으로써 이미지 제고와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의 경우 약쑥, 강화섬쌀, 고구마, 순무 등 지역을 대표할 만한 지역특산물을 생산하고 있고, 현재 25개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인증 경영체에서 이들 농산물을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의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15일에는 미추홀타워 1층 로비 및 지상광장에서 인천 6차산업 인증 사업자가 생산한 제품과 향토 우수제품을 전시·판매하는 ‘2019 인천 식스팜 판촉전’ 행사를 개최하여 도시민 소비자에게 인천 6차산업 제품 및 향토 우수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업자에게는 판로 및 홍보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2019 인천 식스팜 판촉전’ 행사는 인천 6차산업 인증 사업자와 향토제품 생산업체가 우수제품을 생산하더라도 판매 기반이 마련되지 않은 경우 사업 활성화에 애로를 겪는 경우가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6차산업 인증 경영체, 향토제품 생산업체 등 40여개 업체에서 생산한 전통식품류, 생활건강식품류, 로컬푸드류 등을 전시, 판매하게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열고 이를 통해 마련한 김치는 연수구 일원의 불우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