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지스타 2019 자사 부스에 참석했다. [사진=강민수 기자]

[부산=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차세대 게임시장 먹거리에 대해 “모바일 MMO 이후 융합장르 게임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밝혔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19’ 자사 부스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방 의장은 “장르가 PC 게임에도 MMORPG에서 산업이 정체 됐었는데 모바일 게임도 장르로는 MMORPG까지 다 와버렸다”며 “이제부터는 다양한 장르를 시도해야하고 장르 융합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신작 라인업 'A3: 스틸 얼라이브'와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등 자사 신작 2종을 예로 들었다.

그는 “그런 측면에서 우리도 ‘A3 스틸얼라이브’처럼 융합장르에 도전하고 있고 ‘마나스트라이크’처럼 전략에 PVP 대전 형태를 융합해서 선보이고 있다”며 “향후 미래는 융합장르게임으로 전환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넷마블도 그렇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 의장은 이번 3분기 실적에 대한 기자들 질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넷마블 올 3분기 실적은 매출 6199억원, 영업익 844억원으로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9%, 25.4% 증가했다. 

방 의장은 “전에는 게임을 좀 더 스피드하게, 그리고 장르 선점을 하는 전략이 있었다면 지금은 웰메이드 게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근무환경 등으로 예전처럼 스피드를 경쟁력으로 게임사업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웰메이드 전략으로 변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다보니 개발 스케줄이 늘어나 실적에 영향을 받은 것도 사실”이라며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웰메이드 게임을 개질하는 것이 회사 실적이 긍정적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