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일부 목포시의원들의 ‘공짜 독감예방접종 의혹’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최근 소문으로 전해지던 내용이 일부 언론에 보도되고, 한 사회단체는 진실규명과 관련자 사과를 요구하는 자료를 배포했다.

여기다 민주당 전라남도당이 오는 21일 오전, 의혹 관련자들에 대한 사실관계 조사를 위해 윤리위원회를 소집했고, 경찰도 조사에 나서면서 ‘진실’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보도 등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4시경 목포시의회 김오수 기획복지위원장 등 3~4명의 의원들이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회의실에서 목포시보건소 소속 간호사로부터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다.

이 백신은 정부가 지난 10월 15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12세 이하 어린이, 임산부 등 취약대상자들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독감예방접종용이다.

이날 의회에 출장간 목포시보건소 직원은 간호사 면허를 가지고 있어 의사의 감독 없이 접종을 실시해 의료법을 위반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보건직 공무원이 근무시간 중 의료행위를 위해 근무지를 이탈해서는 안된다는 규정도 위반한 셈이다.

보도에서는 목포시와 사건을 조사 중인 목포경찰이 이를 확인했음에도 해당 의원들이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목포시보건소와 목포경찰서, 소문의 중심에선 의원들은 모두 이 같은 내용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접종자로 거론되고있는 한 의원은 “그 누구도 주사를 맞았는지 나에게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그런 소문과 보도가 나왔다”며 “당황스럽고 억울할 뿐”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의원은 “내방에 모여서 맞았냐고 물어봐서, 내방에 모인 것은 맞지만 내방에서 안맞았다고 말했다”며 “답변 내용이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맞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오수 위원장 역시 전혀 사실이 아닌 내용이라 별로 대답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고, 자세히 설명할 필요도 없어 그냥 전화를 끊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목포시가 접종을 인정했다는 취지로 보도된 가운데 목포시 측은 “의회 사무감사를 앞두고 자료제출을 하러 갔고, 예방접종 현황을 설명했을 뿐 접종 사실은 없었다”고 밝혔다.

목포경찰서 박병섭 수사과장은 “예방접종과 관련 보도된 사항이 있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확인된 내용은 하나도 없다”고 밝혔다.

지난 주말부터 지역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목포시의원 공짜 예방접종 의혹’, 경찰이 사실관계 조사에 나선 만큼 차분하게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