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함께 성장하자 'AK LOVER 유튜버 1기'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함께 성장하자 'AK LOVER 유튜버 1기' [사진=애경산업]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애경산업이 지난 8일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은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지원하는 ‘함께 성장하자! AK LOVER(에이케이 러버) 유튜버’ 1기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케이 러버는 애경산업 온라인 서포터즈다. 20~60대 약 6000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한 에이케이 러버 유튜버는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지만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유튜버들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발대식에서는 애경산업 소속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현종씨가 가을∙겨울 트렌드 메이크업 및 각 얼굴형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들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했다. 또한 MCN(Muti Channel Networks 다중채널 네트워크) 회사인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트렌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1기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으로 분야를 나눠 각각 11명씩 총 22명이 선발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 간 활동에 들어간다. 애경산업은 유튜버가 1인 미디어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기 위해 △촬영 장소 및 소품 지원 △전문 크리에이터 유튜버 실무 교육 등의 지원한다. 또한 애경산업의 생활용품·화장품을 활용한 영상 미션을 매월 평가해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K LOVER 유튜브 1기는 역량은 좋으나 자본 및 기술이 부족해 양질에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라며 “이와 같이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애경산업 콘텐츠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