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국회의원
황주홍 국회의원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황주홍 의원(농해수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이 8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 선포식 및 제8회 대한민국실천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실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와 국민여가운동본부 그리고 오제세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해 가족복지 및, 여가인식교육을 확대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한 각 분야의 실천자를 발굴 표창해 그 공을 치하하고자 수상자를 선정했다.

황 의원은 20대 하반기 국회에서 농해수 위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단 한 번의 파행없이 상임위원회를 이끌어 오면서 일하는 국회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입법 분야 의정활동에서도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대표발의 처리 건수에서 압도적인 1위의 실적을 내며 ‘입법왕’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최근에는 단일 임기 내 ‘최다 발의, 최다 통과’라는 헌정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국민여가운동본부 관계자는 "양질의 의정활동을 해 온 황주홍 의원에게 국회 농수산 의정활동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하고,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황주홍 의원은 “국회 농해수 위원장으로서 300만 농어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농어업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 선포식을 축하드리며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