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여성 한마음대회 성황
상태바
광산구 여성 한마음대회 성황
  • 주동석 기자
  • 승인 2019.11.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산구]
[사진=광산구]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 여성단체협의회는 5일 첨단다목적체육센터에서 구민 200여명과 함께 ‘2019년 광산구 여성 한마음대회’를 가졌다.

이날 대회는 각 분야에서 여성권익 증진과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활약 중인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1년간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한 사기 진작을 위해 기획됐다.

광산구 여성단체협의회는 대한어머니회, 의용소방대 등을 비롯한 10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원 수도 2000여명이 넘는다.

이날 행사는 한국자유총연맹의 농악단의 축하공연과 광산구 여성단체협의회 치매예방활동의 성과발표회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활동영상 및 사진전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행복한 광산 카드섹션 퍼포먼스 및 한마음 체육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광산구 여성단체협의회 전선영 회장은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활동하는 여성들이 한자리 한마음으로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소통과 동행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광산구 여성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여성역량강화교육 및 성평등문화확산 캠페인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삼호 광산구청장, 민형배 전 구청장,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이용빈 위원장, 광산구 시구의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