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기업, 외벽 마감재 신제품 익스커버 출시
상태바
동화기업, 외벽 마감재 신제품 익스커버 출시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9.11.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동화기업은 외벽 마감재 신제품 익스커버를 출시, 건축 외장재 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익스커버(Ex-Cover)는 건축물의 가치를 높이는 외벽 마감재(Excellent Exterior)를 뜻한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외벽 마감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고밀도 압축 패널의 단점인 가공 및 시공 편의성과 깔끔하지 못한 마감 처리를 개선한 제품이다.

익스커버는 나프(포름알데히드 무첨가) 보드의 앞뒤에 외장용 고밀도 압축패널(HPL)을 접착하고 표면에 변색을 방지하는 자외선 차단 처리를 하여 생산한다.

고밀도 압축 패널로만 이뤄진 기존 제품은 밀도가 높고 단단해 재단을 위한 특수 설비를 사용해야 한다.

재단이 어렵다 보니 절단면도 균일하지 못하다. 반면 익스커버는 재단과 가공이 쉬워 일반 목공용 설비만으로 용도에 맞게 쉽게 가공할 수 있다.

익스커버는 동화기업의 보드 제작 기술을 집약한 외장용 나프보드를 핵심 소재로 사용해 내구성과 내수성이 우수하다.

산림과학원에서 1년간 진행한 야외 폭로 시험에서 익스커버는 변색, 변형 전혀없이 우수한 내구성과 내수성을 입증했다.

화재에도 강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방염, 난연 성능 실험을 모두 통과했다.

유해물질 방출도 적어 친환경 자재 성능 실험에서도 최우수 판정을 받았다.

익스커버는 전용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설치하기 때문에 시공이 매우 빠르고 마감 처리도 전혀 보이지 않아 깔끔한 외관을 구현할 수 있다.

익스커버는 백색과 은색의 단색 2종과 4종의 나무 패턴으로 제품 라인업을 구성, 다채로운 색상과 디자인을 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