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오는 12월 신형 K5를 공개한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가 오는 12월 신형 K5를 공개한다. [사진=기아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기아자동차가 오는 12월 출시 3세대 K5출시를 앞두고 현대차 쏘나타와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운다.

기아차 K5는 기존에 분리됐던 요소들의 결합을 통한 안정적이며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했으며 더 두꺼워진 측면 유리 몰딩을 더 짧아진 트렁크 리드까지 확장해 과감하고 날렵해진 패스트백 스타일 이미지를 구현했다.

패스트백이란 뒷 유리부터 트렁크 리드까지 하나의 면으로 빠르게 깍은 형태를 말한다. 이번에 선보이게 될 K5는 패스트백 스타일이기 때문에 뒷 유리와 트렁크가 분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K5는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진화했으며 기아차는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적용해 강렬하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3세대 신형 K5는 혁신을 넘어선 혁신으로 진화한 미래형 세단”이라며 “1세대 K5가 대한민국 자동차 디자인의 역사를 다시 썼다면 3세대 K5는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차의 뛰어난 디자인을 널리 알리는 차량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차가 오는 12월 신형 K5를 공개한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가 오는 12월 신형 K5를 공개한다. [사진=기아자동차]

특히 신형 K5의 전면부의 경우, 기아차는 개별적으로 분리되었던 기존 K5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의 배치 형식을 모두 허물고 그릴과 헤드램프를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기존 타이거 노즈에서 진화한 ‘타이거 페이스’로 확장했다.

또한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미래지향성’을 콘셉트로 디자인됐으며 대시보드부터 문까지 연결되며 차량 내부 전체를 가로지르는 수평적 가니쉬를 통한 넓은 실내 공간감과 개방감 클러스터와 AVN(Audio, Video, Navigation)까지 끊김 없이 연결되는 입체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한 하이테크하고 미래적인 이미지 운전자를 감싸는 비대칭 형태의 운전석 레이아웃 등을 특징으로 한다.

한편 기아차 K5는 패스트백 스타일로 디자인되며 형제차로 알려진 현대차 쏘나타와 차별화를 두며 소비자 선택폭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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