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에듀파인 실무지원단 워크숍[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에듀파인 실무지원단 워크숍[사진=경북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실무지원단 11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한다.

이번 워크숍은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운영환경 개선과 지역 교육지원청 상시 지원 강화, 실무지원단의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실무 지원단은 도내 19개 지역 교육지원청 담당자와 대표강사, 멘토 등 11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듀파인 조기정착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2019년 원아 200명이상 사립유치원 1단계 에듀파인 시스템 추진을 통한 우수사례와 개선사항 등 운영사례 공유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담당자 간의 경험과 현장 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와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도입에 대비하여 현장중심 지원을 위한 발전 방안 모색 등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은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도입에 대비해 지역 교육지원청간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도내 전 사립유치원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 현장의 상시 지원체계를 강화하여 에듀파인 시스템이 사립유치원 현장에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