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뉴 미니 클럽맨' 6개 라인업 운영 가격은?
상태바
미니, '뉴 미니 클럽맨' 6개 라인업 운영 가격은?
  • 방기열 기자
  • 승인 2019.10.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합정동 카페에서 진행된 '뉴 MINI 클럽맨' 행사에서 나정훈 미니 코리아매니저가 차량 외관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오재우 기자]
21일, 합정동 카페에서 진행된 '뉴 MINI 클럽맨' 행사에서 나정훈 미니 코리아매니저가 차량 외관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오재우 기자]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가 21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카페 ‘포비 베이직’에서 새롭게 진화한 ‘뉴 미니 클럽맨’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 클럽맨은 전통적인 슈팅 브레이크 콘셉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소형차이면서도 편안한 승차감과 넓은 공간, 그리고 우수한 공간성을 자랑한다. 특히, 4개의 도어와 5개의 풀 사이즈 시트, 그리고 양방향으로 오픈되는 후면부의 스플릿 도어와 함께 위치한 다목적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뉴 MINI 클럽맨은 2015년에 출시된 3세대 클럽맨의 부분변경 모델로 기존에 MINI 클럽맨이 가지고 있는 실용성과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해석을 가미해 다시 탄생시켰다.

확장된 전면부 그릴과 한층 날렵해진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이 개선된 사이드 미러캡, MINI 헤리티지를 잘 보여주는 최신 유니언잭 디자인의 후미등을 통해 기존 클럽맨과는 차별화를 꽤했다.

이와 함께 휠 디자인 역시 더욱 명확하고 간결해진 선처리가 돋보이며, 쿠퍼 S와 쿠퍼 SD 모델에는 18인치 투톤 멀티레이 스포크 휠이 적용돼 역동성을 강조하는 한편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쿠퍼S, 쿠퍼SD)를 기본 장착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국내 출시되는 뉴 미니 클럽맨은 3개의 가솔린 엔진과 3개의 디젤 엔진 등 총 6개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고 출력은 모델별로 136마력에서 최대 192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향후 미니의 정통 레이싱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아 가장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뉴 미니 JCW 클럽맨 모델도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뉴 미니 클럽맨의 가격은 가솔린 쿠퍼 모델이 3640만원, 쿠퍼 하이트림은 4190만원, 쿠퍼 S는 4760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쿠퍼 D가 4000만원, 쿠퍼 D 하이트림은 4380만원, 쿠퍼 SD 모델은 4980만원(전 모델 부가세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