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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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롯데쇼핑은 2030년 핵심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고 경영진들이 젊은 직원들에게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전수하기 위해 ‘역(易) 멘토링 제도’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실험은 경험이 많은 선배들이 후배 사원들을 가르치는 ‘멘토링 제도’를 벗어나 ‘밀레니얼’로 불리는 젊은 2030세대가 경영진에게 ‘젊은 문화’를 전수하는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롯데쇼핑은 이를 통해 미래 핵심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과 공간을 직접 경험해 현업에 적용시켜 미래 변화에 선재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지난 3월부터 밀레니얼 세대 주력인 ‘만 24세부터 39세 사이 12명 임직원을 연구원으로 선발, 3개월간 경영진에게 ‘젊은 문화’를 전수하는 ‘밀레니얼 트랜드 테이블(MTT, Millennials Trend Table)’ 제도를 시행했다.

선발된 인원들은 매주 금요일마다 ‘프로젝트빔을 활용해 인테리어한 이태원 맥주집’이나 ‘옛날 감성을 그대로 살려낸 익선동 오락실’ 등 2030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핫플레이스’를 직접 방문하고 현업 부서에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젊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매장을 만드는데 적용하고 있다.

실제로 7월 밀레니얼 세대들이 ‘로봇이 서빙하는 식당’과 같이 젊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 각 층에 장인 작업실을 연상시키는 공간을 조성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적용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 중에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올해 4월부터 대형마트 업태에 맞는 ‘PB개발’과 ‘어반 포레스트’와 같은 고객 휴식형 공간 조성을 통해 고객의 발길을 돌리고자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의 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가영 롯데백화점 기획전략본부 리테일연구소 팀장은 “지난 6개월 간 활동으로 조직 내에서 밀레니얼들은 다른 의견을 가질 수도 있다는 인식이 생긴 것이 가장 큰 성과”라며 “역멘토링의 목표는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를 경영진은 물론 사내 전체에 공유하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해 혁신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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