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은 4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인제군과 한국모형항공협회와 인제스피디움이 모형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4차 산업혁명의 원동력이 될 드론산업의 선점을 위해 지자체간에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나 세계항공스포츠연맹(FIA)의 대한민국 대표 자격이 있는 한국모형항공협회와 업무협약으로 인제군이 선점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내년 5월 국제대회인 ‘2020 FAI 월드 드론레이싱 챔피언십’ 대회의 공동개최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월드 드론레이싱대회는 총 15개군 2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대회로 드론스포츠체험, 드론전시존, 무인항공기 에어쇼, 드론집단비행등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이와 더불어 인제군과 한국모형항공협회와 인제 스피디움은 드론산업에 국한하지 않고 모형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무인비행장치 교육장 운영, 국내․외 모형항공대회 유치, 드론관광열차 운영, 드론테마파크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각 분야별 파트너십을 맺은 계기를 통해 모형항공산업이 인제군 대표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