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셔레스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 오픈
상태바
캐셔레스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 오픈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9.09.3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캐셔레스트]
[사진=캐셔레스트]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캐셔레스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를 30일 소프트 오픈한다.

캐셔레스트에 따르면 캡페이는 매장이나 쇼핑몰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한 후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암호화폐에 일상생활에서 소비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기능을 부여했다.

캡페이는 빠른 거래 승인과 결제 속도로 결제 대기 시간이 줄어든 게 특징이다. 또 단 두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직관적인 캡페이 앱을 통해 QR코드를 인식한 후 결제금액을 확인만 하면 된다. 주변에 결제 가능한 매장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제휴사 검색 서비스도 지원한다.

24시간 보안 관제 시스템, 이상거래 감지 모니터링 시스템, 실시간 입금 승인 시스템 등 해킹 사고를 당한 경험이 없는 안정적인 보안 시스템에 외부 협력을 더해 한층 견고한 시스템을 완성했다.

캡페이를 통해 현금이나 신용카드 대신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고 결제 시 할인이나 페이백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맹점은 기존 신용카드보다 빠르게 결제를 처리하고 정산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QR코드를 통해 결제한 암호화폐는 즉시 승인되며 결제 대금은 24시간 이내에 저렴한 수수료로 원화 정산된다.

캡페이는 개인 간 QR코드나 NFC를 이용한 송금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실사용이 많은 사용처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 캡(CAP)을 우선 지원하며 추후 비트코인(BTC)과 테더(USDT)로 확대할 계획이다. 캡페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는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캐셔레스트는 캡페이 오픈을 기념해 캡페이몰에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캡페이몰은 캡을 이용해 등록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로 특정 시간에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바일 기프티콘, 게임기, 비트코인 마이닝 티켓 등 다양한 상품이 등록될 예정이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빠르고 간편하며 안정적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 앱과 쉽고 편리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캐셔레스트 앱을 동시에 선보이게 됐다”라며 “편의성과 보안을 함께 강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