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온 평강온. [사진=한국야쿠르트]
잇츠온 평강온. [사진=한국야쿠르트]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등이 심각해지며 건강을 생각해 차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한국야쿠르트도 건강 차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차 소매시장 규모는 2014년 3453억원에서 2017년 4167억원으로 3년 새 20.7% 가량 급증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 편강온’을 선보이며 건강 차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잇츠온 편강온은 폐‧호흡기 한의원으로 알려진 편강한의원과 한국야쿠르트가 공동 개발한 액상차다. 제품의 가장 특징은 편강한의원의 45년 노하우를 담은 편강농축액과 건강 원료가 담긴 대보농축액에 있다. 편강농축액은 맥문동‧황기‧길경 등을 사용했다. 대보농축액은 천궁을 비롯한 11가지 재료로 만들었다.

여기에 목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배와 도라지 농축액을 넣고, 꿀과 올리고당으로 맛을 냈다.

제품 패키지에는 국내 최초로 에콜린 패키지를 적용했다. 에콜린 패키지는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사용할 수 있다. 약탕기를 형상화한 패키지로 공기손잡이가 있어 데웠을 때도 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이슈가 커지며 수분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건강 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아졌다”며 “한국야쿠르트의 기술력과 편강한의원의 철학을 담은 ‘잇츠온 편강온’으로 건강 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잇츠온 편강온은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와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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