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2019 SDG 리포트 표지.[사진=SKT]
GSMA 2019 SDG 리포트 표지.[사진=S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텔레콤은 독거노인을 위해 선보인 ‘인공지능 돌봄’서비스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발간한 ‘지속가능개발목표(SDG) 리포트’에 우수사례로 소개됐다고 25일 밝혔다.

GSMA는 전 세계 750여개 이동통신 관련사업자, 350여개 모바일 관련 단말·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등이 참여하는 단체다. ‘GSMA SDG 2019’ 리포트는 UN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 달성을 위한 이동통신산업 기여와 우수 사례 등을 조사해서 발표하는 연례 보고서로 올해가 4회째다.

리포트는 빠르게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한국에서 독거노인 돌봄 비용 증가, 사회적 문제가 부각되고 있고 그 대안으로 SKT가 ‘행복커뮤니티-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리포트는 ICT 기반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가 노인 돌봄과 복지정책과 비교할 때 비용면에서 효율적이라 분석하고 SKT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가 SDG 3번 목표인 '건강과 웰빙'을 달성하는데 공헌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웅환 SK텔레콤 SV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인공지능돌봄 서비스가 고령화 문제 해결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 ICT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