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9월 20일부터 10일간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농특산물 특별전을 열고 잇다[사진=영양군]
영양군은 9월 20일부터 10일간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농특산물 특별전을 열고 잇다[사진=영양군]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9월 20일(금)부터 29일(일)까지 10일간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판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양군과 롯데백화점 마산점이 맺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따라 2015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는 행사다.

참여 품목으로는 국내외 최대 규모의 고추 일괄처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영양군에서 설립한 지방공기업인 영양고추유통공사에서 고추재배 농업인과 계약을 통한 수매 후 건조·가공한 “빛깔찬”고춧가루 및 건고추를 비롯한 태양초, 화건초 등 다양한 고추 제품을 선 보이일 예정이다.

아울러 영양에서 생산된 콩으로 만든 메주, 된장, 고추장 등 전통장류와 영양 사과, 복숭아 등 다양한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영양군에서는 이번 특별전에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촉을 위하여 영양군 특산물 구입 시 “빛깔찬”고춧가루(30g)를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며,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하여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키로 하여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전을 찾아오는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동참하기로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롯데백화점과 같이 유명한 유통 업체에서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전의 지속적인 추진은 영양고추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영양군 이미지 홍보와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판로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