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 전경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는 지난 18일 안성시장 권한대행 최문환 부시장 주재로 '안성시 안전관리위원회 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19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심의를 위해 개최됐다.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한국농어촌공사, KT 안성지사 등 13개 기관과 단체 위원이 참석해 안건에 대해 토의를 진행했다.

다음달 2~6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2019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행사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각 기관별 의견이 제시됐다.

안성시에서는 제시된 의견 반영 여부 확인과 행사장 시설물 현장점검을 위해 오는 30일에 유관 기관이 참여하는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해 행사 준비 사항을 최종 점검할 예정이다.

최문환 권한대행은 “올해 2019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도 많은 시민이 안성맞춤랜드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시작부터 마무리 될 때까지 행사준비와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예방을 위해 축제 행사장 주변 방역대책을 별도로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시 축제 관계자는 “위원회에서 논의 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해 원활한 행사 추진은 물론,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