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에서 출시한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에서 출시한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롯데백화점은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 취지를 널리 알리고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리조이스 캠페인은 2017년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시작한 롯데백화점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90일동안 사용 가능하며 총 6만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캐릭터 기획사인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이모티콘 제작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기 위해 이모티콘을 선택한 것은 SNS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모티콘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리조이스 이모티콘은, 리조이스 캠페인의 심볼을 ‘조이스’라는 이름의 움직이는 캐릭터로 형상화했기 때문에 해당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롯데백화점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경 롯데백화점 CSR팀장은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 캠페인을 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으로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