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샤인머스켓포도 동대구역 판매장[사진=김천시]
김천 샤인머스켓포도 동대구역 판매장[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시장 김충섭)는 9월 6일부터 11일간 동대구역 주출입구에 김천시 독자적으로 김천농산물 판매장을 확보해 샤인머스켓포도를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장에는 160만 관객이 찾은 흥행 영화대사를 패러디하여 “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망고인가? 포도인가? 김천샤인머스켓포도”문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샤인머스켓포도는 청포도계열로 망고맛을 내는 특징이 있으나, 아직 접해 보지 않은 소비자가 많다는 판단에 익숙한 문구를 통한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최근 서울 강북구, 수도권 대형유통매장, 군산시를 찾아 농산물 홍보판매결과 작년대비 샤인머스켓포도가 3배 이상 판매되어 김천시에서는 전략적이고 공격적으로 동대구역 코레일유통과 단기계약을 체결하여 김천샤인머스켓포도 브랜드 선점에 나선 것이다.

김천 샤인머스켓 포도는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간편함과 입안에 퍼지는 망고 맛으로 한번 먹어본 소비자는 다시 찾는 과일로 주말동안 동대구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소비자가 있는 곳, 매출효과가 높은 어느 장소든 공격적으로 판로를 다양화하여 김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대구역뿐만 아니라 10월에는 국회, 11월에는 해외 베트남 시장을 찾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김천농산물이 맛과 품질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