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가 ‘더 뉴 봉고Ⅲ’를 출시하고 본격판매에 돌입한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5일 ‘더 뉴 봉고Ⅲ’를 선보이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경고(LDW)’ 등 안전사양을 ‘드라이브 와이즈’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아차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운전석 통풍시트, 풀오토 에어컨, 크루즈 컨트롤, 룸미러 고속도로 하이패스 시스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자동요금징수시스템(ETCS)’ 등을 새롭게 적용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3.5인치 모노 TFT LCD를 적용한 신규 고급형 클러스터를 기본화하고 승용차에서 주로 사용하는 부츠타입 기어 노브(자동변속기 限)를 적용하는 등 내외장 디자인 변경으로 사용성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는 더 뉴 봉고Ⅲ에 요소수를 사용해 배출가스에 대한 환경규제인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으며 기존 대비 약 3.1% 향상된 9.9km/l의 복합연비를 이뤘다. 이외에도 1.2 LPI 모델도 함께 추가했다.

한편 ‘더 뉴 봉고Ⅲ’의 판매가격은 수동변속 기준 1톤 초장축 킹캡 모델 1685만원~1945만원, 1톤 초장축 킹캡 LPI 모델 1529만원~1662만원, 1.2톤 초장축 킹캡 모델 2058만원~2194만원에 판매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