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굳은 표정으로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굳은 표정으로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청와대는 지금까지 수사에 개입한 적도 없고 검찰의 수사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다.

청와대가 5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받은 동양대 총장의 표창장이 위조됐다’는 언론의 의혹 보도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청와대 관계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지켜보자”고 제안한 뒤, “최종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팀은 표창장을 받을 당시의 상황을 점검한 결과 당시 정상적으로 표창장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언론은 동양대 표창장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의 내부 기류가 변하고 있는지 청와대 관계자들에게 문의했다“며 ”인사청문회 준비팀이 전해온 내용을 보면 기류가 흔들릴 이유가 없다는 입장과 함께 그 근거를 설명했다“고 전했다.

일부 언론의 기사화와 관련해선 “검찰은 이를 청와대의 수사 개입으로 비칠 우려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