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이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만나 고충을 듣고, 민원 서비스 향상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담당공무원들과 [사진=과천시]
민원담당공무원들과 [사진=과천시]

 

시에 따르면, 김종천 과천시장은 14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각 부서의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5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시의 행정과 시민이 만나는 접점이 되는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이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점차로 복잡‧다양해지는 제도와 행정 업무 절차 등에 대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민원을 상대하는 업무가 힘들지만 우리가 시민을 위해 존재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일한다는 것을 명심해달라”라고 말했다. 

민원 담당 공무원들은 갈수록 다양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기 위해 민원응대요령을 숙지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앞으로도 민원 담당 직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서비스 향상 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모색하여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