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고 기념하는 ‘8.15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인제합강포럼을 비롯한 5개 기관·단체가 주관하고 인제군이 후원하는 ‘제74주년 8.15 광복절 경축행사’가 15일 인제 산촌민속박물관에서 최상기 인제군수 및 기관·사회단체,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광복의 의미와 교훈을 되새기고 해방 74년을 되돌아보며 한반도의 평화와 인제군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DMZ평화 풍류예술단 ‘고구려 소리와 북 장단’의 힘찬 북소리 퍼포먼스와 고희자 무용단의 부채춤 등이 진행된다.

이후 인제고 강연정 학생, 신남고 석호빈 학생의 항일민족운동 시낭송과 인제고 외 관내 4개 고등학교 학생들이 작성한 광복절 청소년 공동선언, 다함께 부르는 광복절 노래, 어린이 선창에 이어 현장에서 나눠 준 손 태극기를 들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만세삼창을 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대형 천에 인제고, 원통고, 신남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태극기를 행사장에 비치하고 지역 주민들 저마다의 평화를 기원하는 ‘평화기원 소망적기’ 행사와 태극기 페이스 페인팅 행사가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옥수수, 감자, 차 음료 등 음식 나눔의 시간도 마련돼 지역주민들이 하나로 단결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