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열린 '11번가 성공전략 MD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11번가]
부산에서 열린 '11번가 성공전략 MD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11번가]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11번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MD들이 직접 지방 판매자를 찾아가는 ‘지역 간담회’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14일 밝혔다. 7월 부산을 첫 시작으로 지난 13일 광주에서 두 번째 간담회를 진행한 가운데 연내 대구까지 일정을 늘렸다.

지난 13일 광주에서 열린 광주·호남 지역 판매자를 위한 ‘11번가 성공전략 MD간담회’에는 120여명 판매자들이 모였다. 광주·호남 지방은 농림어업 종사자수가 많고 신선식품 우수 판매자들이 밀집한 지역인만큼 이번 간담회에 신청한 판매자 중 53%가 마트 카테고리에 해당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11번가 MD 출신이자 생활소품업체 ‘리빙앤유’ 김지연 대표가 ‘11번가 성공 판매 노하우’ 강의를 진행했다. 임현동 마트·패션 담당 임원이 ‘11번가에서 부자되기 캠페인’을 주제로 11번가 플랫폼과 프로모션을 활용한 매출 증대 방안과 성공 셀러의 사례를 공유하고 광주·호남 지역 판매자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어 마트·패션·리빙레저·디지털·생활문화 등 카테고리별 대표 MD들이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판매자들을 직접 만나 소규모 컨설팅을 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현진 11번가 커머스센터장은 “부산, 광주에 이어 올해 대구까지 지역 간담회를 정례화해 여러 지역의 판매자들과 접점을 늘리고 별도 기획전을 마련해 판매 활성화를 돕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각 지역의 산업별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이에 특화된 경쟁력 있는 판매자들을 지속 발굴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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