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지역 14개 시민사회단체가 참하는 ‘일본 경제침략 규탄 원주시민행동’이 13일 원주소녀의상 앞에서 발족식을 열고 일본 아베정권을 규탄하고 있다.
강원 원주지역 14개 시민사회단체가 참하는 ‘일본 경제침략 규탄 원주시민행동’이 13일 원주소녀의상 앞에서 발족식을 열고 일본 아베정권을 규탄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강원 원주지역 14개 시민사회단체가 참가하는 ‘일본 경제침략 규탄 원주시민행동’이 13일 발족했다.

원주여성민우회와 원주시농민회 등 14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원주시민행동은 이날 원주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출범식을 열고 역사왜곡과 경제침략, 평화를 위협하는 아베정권을 규탄했다.

원주시민행동은 “아베 정권이 경제침략으로 한반도에 대한 재침략의 야욕을 노골화하는 만큼 자주권을 지키고자 국민들의 단결이 어느때보다 절실하다”며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100년전 일제식민지 시절 반외세 민족자주를 외치며 거리로 나선 3‧1운동을 비롯한 항일운동 선배열사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일본과의 당당한 관계, 과거역사를 올바로 세우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베정권의 경제침략과 군국주의 부활 음모에 맞서고자 하는 원주의 모든 시민사회단체와 인사들과 함께 아베 정권 규탄 투쟁에 나설 것”이라며 ‘일본 군국주의 부활 시도 아베정권 규탄’, ‘정부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즉각 폐기’ 등 구호를 외쳤다.

원주시민행동 상임 대표에는 김한성 연세대학교 법학과 명예교수가 맡았다.

이들은 향후 촛불집회와 8‧15대회 참가, 반아베정권 거리 조성, 단체별 현수막 게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