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DGB대구은행은 일본 수출 규제 관련 중소기업에 3000억원 규모 금융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일본 수출규제 품목(EUV 포토레지스트, 에칭가스, 플루오린폴리이미드 등) 관련 사업을 하며 해당 품목 수입·구매 실적, 기타 연관 피해 등을 입증하는 기업이 대상이다.

정상조업 할 수 있도록 3000억원을 지원하고 사태가 장기화하면 증액한다.

업체당 3억원이 한도이지만, 본점 승인 절차를 받으면 그 이상 금액 지원이 가능하다.

대구은행은 신규자금 대출 시 최대 연 2% 금리감면, 피해가 해소될 때까지 만기 연장, 분할상환 유예 등으로 피해기업을 돕는다.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관공서의 피해 사실 확인절차를 생략하고, 운전자금 한도 산출을 피해 사실로 갈음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대구은행은 일본 수출규제 금융애로 신고센터를 열어 금융 애로사항을 듣고, 정부 지원방안과 연계해 재무 관련 상담, 경영컨설팅을 할 예정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경기 침체 속에 일본 수출규제로 이중고를 겪는 지역기업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