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 ‘딤채’가 올 상반기 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다. 이같은 판매량을 보인 것은 상반기 기준 10년만에 처음이다. 

8일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딤채 김치냉장고는 상반기 6개월 동안 10만6000대 이상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9% 판매가 늘었다. 겨울이 끝나기 전까지 1월 16%, 2월 13% 등 전년 대비 두 자리수 성장세를 기록했고 비수기인 6월부터는 한 자리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1995년 첫 출시 후 딤채는 2000년 중반부터 2008년까지 상반기 판매고는 꾸준히 10만대 이상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해왔다. 이후 여러 경쟁제품이 출시되고 하반기 김장시즌에 집중하는 마케팅 활동 등 이유로 10만대 판매고를 밑돌다가 올해 다시 회복했다.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의 사계절 가전화가 판매 상승의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김치냉장고가 대중화 되면서 단순히 김치만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육류, 채소, 과일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1월부터 7월까지 딤채는 매달 1만5000대 이상 고르게 판매됐으며 8월 신제품 출시를 앞둔 7월에도 2만대 이상 판매됐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5월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 기반의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 전면에 LCD 터치 디스플레이를 부착해 직관적 사용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했고 식품 보관 시점 확인 및 레시피 검색 등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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