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은 다음 달 25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Beyond Learning’을 주제로 ‘2020 HRD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2020 HRD 리더스 포럼’은 미래 기업의 인재 육성 전략과 방향을 미리 볼 수 있는 국내 최고권위의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포럼이다.

특히 올해는 미국의 캠퍼스 없는 혁신대학 ‘미네르바 스쿨’의 설립자인 벤 넬슨 총장이 ‘미네르바 스쿨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휴넷 조영탁 대표가 2020년 HRD의 모습을 전망하고, 휴넷의 미래형 HRD 솔루션, 콘텐츠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야놀자 등 국내 스타트업 기업 및 인재경영 우수 기업의 사례 발표가 진행되며, 실제 에듀테크 신기술을 적용한 플랫폼들이 시연되고 그 솔루션을 소개하는 행사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대기업은 물론 강소기업, 중견기업의 인력개발 담당자들과 교육업계 종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휴넷이 지난 4년간 450억원을 투자하며 자체 개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결과물들이 소개된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학습관리 시스템 ‘랩스(LABS)’ △게임러닝 프로그램 ‘아르고(ARGO)’ △마이크로러닝 솔루션 ‘쌤(SAM)’의 업그레이드 버전 등이 대거 공개된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이제 교육산업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지 않으면 구글, 아마존과 같은 거대기업들에게 침몰 당할 것”이라며 “한국 교육산업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석자 전원에게 기업교육 성공 사례집을 배포하며, 8월 31일까지 신청하면 휴넷프라임 3개월 무료 구독권을 증정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