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이뉴스투데이] 중고차 유통플랫폼 AJ셀카가 지난 7월 중고차 도매 시세 데이터를 공개하며 매월 거래량이 높은 20개 중고차 모델들의 도매시세를 7일 공개했다.

AJ셀카는 지난 7월 전월 대비 약 2% 하락했으며 지난달까지 인기를 모았던 SUV는 다양한 모델이 상위 20위 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단, SUV 도매시세가 주춤해지며 평균 3%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기아의 스포티지 4세대 모델의 도매시세는 전월 대비 12%까지 하락했다. 이번 스포티지 가격 하락은 지난달 출시된 기이차 셀토스로 인해 중고차 시세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중·대형 SUV인 현대 올 뉴 투싼과 싼타페 더 프라임 도매시세도 각각 3%, 2% 감소했다. 지난 상반기, 올해 대대적인 소형 SUV 출시 소식과 함께 중·대형 SUV 중심으로 구성된 SUV시장의 개편이 예고됐었다. 현대 또한 7월 중순 기대감을 모았던 소형 SUV 베뉴를 출시하면서 기존 중·대형 SUV 라인업의 수요 감소를 예상한 시세 하락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AJ셀카 관계자는 “AJ셀카 도매시세는 고객이 차량을 판매할 때의 금액으로 구매할 때의 비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직접 거래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세를 산정하기 때문에 정확성이 높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