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G 실감콘텐츠 분야조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경예산 198억원을 투입한다고 6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추경사업을 통해 국내 실감콘텐츠 기업이 글로벌 초기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5G 실감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입체 실감콘텐츠 제작인프라를 구축해 국내 중소기업 활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먼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5G 실감콘텐츠 우수과제 제안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개발을 지원(10개 과제 내외, 총 100억원)하는 ‘제2차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7일 공고한다. 

한편 국내 중소기업이 고비용 콘텐츠 제작인프라를 개별적으로 구축하지 않고도 5G 입체 실감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아시아 최대 수준 5G 입체 실감콘텐츠 제작인프라를 상암동에 98억원 규모로 구축해 국내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VR‧AR 등 실감콘텐츠는  5G 상용화를 계기로 대규모 미래시장 창출이 예상되는 분야”라며“세계 최초 5G 상용화 이점을 극대화해 5G 실감콘텐츠 시장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실감콘텐츠 사업을 속도감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