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사진=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KT가 금융회사를 위한 ‘퍼블릭 금융 클라우드’를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KT는 이날 서울 양천구 ‘목동IDC2센터’에 금융 전용 클라우드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이곳에는 국내 첫 민간 금융 클라우드인 KEB하나은행 ‘GLN플랫폼’을 비롯해 ‘제로페이 포인트 플랫폼’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가 수용된다.

금융권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도입 확대가 예상되므로 KT는  금융 부문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문 컨설팅과 규제기관 수검 지원 등 관련 서비스를 계속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KT는 데이터센터부터 네트워크, 클라우드, 서비스형플랫폼(P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까지 통합 제공 가능한 국내 유일 사업자다. KT 금융 전용 클라우드는 금융감독원의 보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동시에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금융사의 중요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날 선보인 퍼블릭 환경 KT 금융 전용 클라우드가 추가되면서, 금융사를 위한 KT 클라우드 상품 라인업은 △기업전용 클라우드(프라이빗) △독립형 클라우드(VPC, FSDC·프라이빗) △금융 전용 공용 클라우드(퍼블릭) 로 확대됐다. 

김주성 KT 클라우드 사업담당 상무는 “오늘 금융규제 환경을 완벽히 준수한 KT 금융 전용 클라우드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국내 금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