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에서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LG U+컵은 2015년부터 LG유플러스가 후원하고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는 국제대회이다. 세계캐롬당구연맹(UMB) 정식 승인으로 매년 세계 최정상 선수들이 한데 모이는 자리인만큼 국내 당구 팬뿐 아니라 전 세계 3쿠션 매니아들이 모두 손꼽아 기다리는 대회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2억4000만원, 우승상금 8000만원이다.

이번 대회의 강력한 우승 후보는 ‘인간 줄자’로 불리는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세계랭킹 1위)다. 올해 5월에 열린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스’와 7월에 열린 ‘포르투 월드컵’에서 연이어 우승해 다른 선수들 견제가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대표급 선수들 참가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독보적인 기량으로 국내 종합대회에서 2연속 우승을 차지한 ‘슈퍼맨’ 조재호(서울시청,세계랭킹 7위), ‘2019 베카멕스컵’에서 우승한 ‘당구신동’ 조명우(실크로드시앤티, 세계16위), ‘2018 LG U+컵’ 공동 3위에 오른 ‘당구천재’ 김행직(전남 및 LG유플러스, 세계12위) 등이 안방에서 우승을 노린다.

황현식 LG유플러스 PS부문장(부사장)은 “이번 대회는 U+5G만이 제공할 수 있는 3D VR 콘텐츠로 당구를 시청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지속적인 대회 후원을 통해 전 세계인들의 생활스포츠인 당구 종목 발전에 꾸준히 기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