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상하이 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글로벌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9’에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운영을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차이나조이는 중국 최대 게임 전시회다. 올해 행사에는 300여 개 중국 및 글로벌 게임사가 참여해 5000여 종 이상 게임 및 기기를 전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htc VIVE가 주관하는 가상현실(VR) 게임 전시장에 ‘포커스온유’ 2일과 4일 양일간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에게 게임을 소개했다.

지난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PC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 정식 출시한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돼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 공간에서 데이트,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풋풋한 첫사랑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연애 어드벤처VR 게임이다.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 차별화 되는 고퀄리티 모션캡처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생동감 넘치는 ‘한유아’의 몸짓과 표정, 다양한 인터렉션을 구현한 것이 장점이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내 인기 VR 게임 탑 3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같은 유저들 호평에 부응하고자, 기존 유료 판매를 고려했던 여주인공 ‘한유아’ 신규 의상 3종을 이달 중 무료로 배포하기로 결정했다. 유저들과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공식 트위터 계정도 3분기 중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포커스온유 출시 이후 유저들로부터 요청이 지속 되고 있는 추가 에피소드 개발에 착수했으며 연내 DLC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아울러 굿즈 제작 및 오프라인 패키지 출시도 적극 검토 하는 등 포커스온유에 대한 유저들의 높은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