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이랜드그룹과 환경부가 서울 강남구 강남e스퀘어에서 ‘쿨맵시 실천 캠페인’ 진행했다. 사진은 왼쪽 두 번째부터 정재철이랜드재단 대표이사,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 유제철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 김수열 빅이슈코리아 상임이사. [사진=이랜드]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이랜드가 환경부와 함께 진행한 폭염 대응을 위한 ‘쿨맵시 실천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강남e스퀘어에서 진행한 캠페인은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맵시 착용으로 냉방을 줄이는 온실가스 저감에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쿨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러운 의미의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다.

이 자리에는 환경부 유제철 생활환경정책실장과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 이랜드재단 정재철 대표이사와 함께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가 함께 했다. 애장품 추첨 행사를 비롯해 쿨맵시 수칙 룰렛 이벤트, 저탄소생활 자가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이랜드그룹과 이랜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쿨맵시 바자회’를 진행해 마련된 수익금과 물품 등 총 4000만원 상당을 폭염 민감계층을 위해 기탁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