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25일 서울시 용산구 코레일 서울사옥에서 코레일과 투명하고 공정한 조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양 기관의 역점 조달사업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무경 조달청장(오른쪽 세 번째)이 손병석 코레일 사장(왼쪽 세 번째),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조달청이 코레일과 계약업무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조달시장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조달청은 25일 서울시 용산구 코레일 서울사옥에서 코레일(사장 손병석)과 투명하고 공정한 조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양 기관의 역점 조달사업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레일은 전동차, 경유, 인재개발원 분원 건립공사 등 약 6000억 원 규모의 조달사업을 조달청에 위탁하고 조달청은 조달 전문성을 활용, 공정·투명하게 납품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조달사업의 투명하고 공정한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교육훈련 등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코레일은 벤처나라 제품구매와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 전통문화상품 구매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코레일의 관광열차 상품, 중소기업 지원사업 등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로 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양 기관의 업무 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조달시장 조성은 물론 양 기관이 조달, 철도 분야 전문성 강화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