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5일 기업의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모범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인 10명을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선정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기부는 기업과 근로자의 성과공유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지난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해 왔다.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은 CEO의 경영철학, 성과급지급·임금인상·복지 등 성과공유 사례, 기업 성장성을 주요지표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0명을 선정했다.

중기부는 존경받는 기업을 포함한 성과공유 기업에 대해서는 정부 정책 참여시 우대*하고 있으며, 경영성과급**에 대한 세제지원을 통해 성과공유 문화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상 시상식에는 김학도 차관이 참석하여 존경 받는 기업인과 직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였다.

김학도 차관은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존경받은 기업인이야 말로 중소기업의 롤 모델”이라며 “존경받는 기업인들이 서로 연결돼 대한민국을 바꿀 강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중기부가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주)태운 구황회 대표 △(주)금성화학 김선범 대표 △에스지이(주) 박창호 대표 △(주)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대표 △(주)코아드 이대훈 대표 △에스큐엔지니어링(주) 이래철 대표 △풍원화학(주) 유정훈 대표 △(주)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 △씨엔티테크(주) 전화성 대표 △(주)에스지오 최태수 대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