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는 서비스 시작 9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타다는 밀레니얼 세대의 이동 브랜드에서 나아가 전 세대가 골고루 경험하는 쉽고 편한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다. 타다 이용자는 20~30대가 전체의 68%였으며, 40대 이상은 9개월 전 19%에서 지난달 기준 31%로 증가세를 보였다. 남녀비율은 남성이 56%였으며, 여성이 44%로 나타났다.

타다는 젊은 세대 중심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성과를 만들었다.

지난 9개월 간 64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현재 타다를 운행 중인 드라이버의 86%가 30·50세대다.

또 모회사 ‘쏘카’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1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특히 모빌리티 시장 활성화를 위해 VCNC를 필두로 실내 정밀 위치 측정 기술 스타트업인 ‘폴라리언트’와 차량 관리 전문업체인 ‘차케어’를 인수해 함께 산업을 키우고 청년 모빌리티 스타트업인 ‘일레클’과 ‘라이드플럭스’에도 적극 투자해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을 이끌고 있다.

타다는 이용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26일까지 이용자 대상 무료탑승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만 회원 돌파 기념 전용 차량을 운영할 예정이며, 타다 베이직 호출 시 랜덤으로 당첨된다.

당첨자에게는 이용요금을 100%(최대 3만원) 할인 및 기념품을 제공하며, 앱 내 ‘이벤트 안내 페이지’나 기념품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박재욱 VCNC 박재욱 대표는 “타다 이용자 100만 돌파를 계기로 더 나은 이용자경험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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