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영 인터넷신문협회장이 개회사 하고 있다[사진=오재우 기자]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2019 인터넷신문의 날인 오늘은 성장한 협회 위상 만큼, 커진 책임감을 되새기는 자리입니다. 인터넷신문의 혁신과 도전을 지켜봐 주십시오."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 협회장은 이 같이 강조했다.

이 회장은 "많은 언론사들이 방송이나 신문, 잡지라는 이름으로 언론 활동을 하고 있지만, 독자들은 이제 인터넷을 통해 뉴스를 접한다"며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이러한 인터넷 언론을 대표하는 단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자부심에는 무한한 책임감이 따른다"며 "이에 이날 행사는 기념일을 기뻐하면서도, 책임을 되새기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인터넷신문의 혁신과 도전을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터넷신문의 날은 지난 2005년 7월 28일, 인터넷신문이 법제화 됨에 따라 매년 7월 28일로 지정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과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를 주최한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인터넷 언론 지속발전을 위한 기반 조성 사업, 사회적 책임성 제고 사업, 위상 제고 활동·공익 목적 교류협력 사업, 뉴스콘텐츠 보호·공정이용 환경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한다. 현재 84개 인터넷신문사(법인) 93개 인터넷신문매체가 소속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