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은행 내·외부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통합 인프라 '하나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지난 19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종료보고식 행사 후 권길구 하나은행 부행장(오른쪽 두번째)과 박제두 SK C&C 본부장(왼쪽 두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KEB하나은행은 은행 내·외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통합 인프라 '하나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은행 내부 데이터는 물론 공공데이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데이터까지 수집하는 환경을 제공해 기존 데이터베이스보다 많은 양을 더 긴 시간 수집·보관할 수 있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데이터 분석가를 위한 독립된 분석 공간과 도구도 마련했다.

특히 보호된 영역 안에서만 프로그램 작동이 가능한 보안 소프트웨어 '샌드박스' 기반으로 분석 환경이 만들어져 과부하나 데이터 삭제, 왜곡 위험성을 줄였다고 은행은 덧붙였다.

SK C&C·PwC컨설팅 컨소시엄이 수행사로 참여해 이 플랫폼을 구축했다.

권길주 KEB하나은행 이노베이션&ICT그룹 부행장은 "플랫폼을 신속하게 고도화하고 자체 데이터 분석가를 양성해 협업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