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B동 105호에서 '완벽한 입사지원서 작성과 준비된 고령사회의 직업인'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해 1:1 맞춤형 진로상담 및 커리어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1차 취업성공을 위한 희망 프로젝트로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 1부에서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라는 소주제 아래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예문으로 풀어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지원자별, 직업별 전략별 탐색 △면접 기본 스킬 익히기 등이, 2부에서는 ‘고령사회와 직업세계' 라는 소주제로 △고령사회란? △고령사회의 문제점 △고령사회로의 이동에 따른 직업의 변화 알아보기 등이 각각 진행된다.

행사는 인천 중부고용센터, 서초 여성인력개발센터, 종로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업무를 역임한 이은정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센터 커리어코치가 진행을 맡는다.

이재웅 서울사이버대 학생부총장(부동산학과 교수)은 “커리어코칭센터는 재학생들의 학사학위 취득, 신규 취업 및 이직, 전직 등 다양한 목표를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의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며, "서울사이버대학만의 취업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 신청은 학번 로그인 후 커리어코칭센터→선택커리어코칭→취업특강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앞서 지난 6일에는 교내 B동 205호에서 14시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주립대학의 마케팅 학과 학과장인 빅토리아 세이츠(Victoria Seitz) 교수의 특강을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세일즈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누구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동시통역이 진행됐으며, 참석자 모두에게는 샌버나디노 캘리포니아대학 특강 수료 증명서가 발행됐다.

마케팅 학과 학과장인 빅토리아 세이츠 교수는 마케팅 분야의 권위있는 세계적인 연구자로 2012년부터 학과장을 역임하고 있다.

2만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약 3000명의 학생이 경영 및 행정대학 소속으로 그 중에서 마케팅학과에는 600명의 학생이 학업을 수행하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주립대 서울사이버대와 MOU를 체결한 교류 협력 대학으로 현재 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고 선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지난 1기 교환 학생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이제 2기가 새로운 여정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학은 재학생들이 글로벌 감각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같은날 교내 B동 2층 국제회의실에서 ‘제 2회 러시아 하바롭스크 국립 문화예술대학교 예술경영 교수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러시아 극장의 기획·제작과 예술단체 운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Sergey Viktorovich 하바롭스크 문화예술대학 교수(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예술감독)과 Shavgarova Anna Vladimirovna 하바롭스크 문화예술대학 교수(하바롭스크 청년극장 예술감독)이 진행했다.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는 특강은 ▲러시아 극장의 역사 ▲러시아 극장의 현황 및 운영 ▲러시아 극장의 제작기획 및 프로그램명 ▲질의 응답 ▲수료증 수료식 및 기념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 모두에게는 러시아 하바롭스크 국립 문화예술 대학교 인증 수료증명서가 발행됐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학과장인 이의신 교수는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예술경영 초청특강이 학생들 모두에게 또 하나의 스펙은 물론 국제적인 시각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문화예술학부는 앞으로도 재학생들을 위해 특강을 비롯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