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2019년 여름방학 특별 교육과정’ 수강생 576명(과학기본소양과정 384명, 과학융합역량과정 192명)을 모집한다.

9일 국립과천과학관에 따르면 여름방학 교육과정은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 학생들이 보다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원소주기율표 탄생 150주년이 되는 해인 만큼 원소의 체계적인 분류로 현대과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원소주기율표’를 주제로 선정했다.

‘원소주기율표’의 과학적 원리뿐 아니라 소프트웨어(SW)·공학 등 여러 분야를 연결ᅟᅢᇂ 보다 다각적이고 심층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과학기본소양과정과 융합역량과정으로 구분하여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이며 교육 참가희망자는 23일부터 26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장은 “이번 여름방학 특별과정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주제로 운영되는 만큼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이 더욱 자극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