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판매 돕는 ‘셀러리포트’ 서비스 개시
상태바
SSG닷컴, 판매 돕는 ‘셀러리포트’ 서비스 개시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9.07.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셀러를 위한 '셀러리포트' 예시 화면 {사진=SSG닷컴]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신세계 SSG닷컴이 셀러 지원을 강화했다.

SSG닷컴은 입점 셀러들이 언제든지 주문량이나 고객분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셀러리포트’를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셀러리포트는 셀러와 담당 바이어가 실적을 공유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함께 전략을 세워 매출 증대를 꾀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기획됐다. 총 6개월 간 시스템 개발을 진행해 선보이게 됐으며 총 3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오늘의 매출 현황’에서는 주문금액과 취소금액, 순매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체 판매 상품 중 주력으로 잘 나가는 10개 상품의 매출 현황도 최근 7일 평균치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분석’ 메뉴에서는 상품 상세페이지 조회수 및 주문전환율을 비롯해 고객 유입경로에 이르기까지 필수정보가 인포그래픽으로 표시된다.

'고객분석' 메뉴에서는 구매 고객의 성별과 연령, 지역 분포도를 보여준다. 이밖에도 카테고리별, 상품별 매출을 금액과 수량 기준으로도 살펴볼 수 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우수 셀러 육성을 위해 회사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셀러와 함께 윈윈 할 수 있는 동반성장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