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이열음 SNS]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배우 이열음이 태국에서 멸종위기종인 대왕조개를 채취했다. 태국 국립공원 측은 이열음을 국립공원법과 야생동물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지난달 2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에서는 태국 남부 트랑지방의 꼬묵섬에서 생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열음은 수중에서 대왕조개 3개를 발견해 채취했다. 예고 영상에는 출연 멤버들과 대왕조개를 시식하는 모습이 담겼다.

태국 국립공원 측은 현지 경찰에 대왕조개 채취 관련 수사를 요청했다. 대왕조개 채취는 핫차오마이 국립공원의 일부인 안다만해 인근에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공원 측은 “문제의 여배우를 국립공원법과 야생동물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면서 “최대 징역 5년형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명백한 범죄 행위로 우리는 고발을 철회하지 않겠다. 여배우가 태국에 없더라도 경찰을 통해 그를 찾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글의 법칙 제작진은 “대왕조개 채취와 관련 현지 규정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고 촬영한 점에 깊이 사과드린다”며 “향후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제작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에 실린 대왕조개 채취·요리 장면이 담긴 동영상 클립 등은 삭제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번 대왕조개 채취를 놓고 이열음보다 제작진의 실수가 더 크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